티스토리 뷰

정보

호신 용품 추천 TOP5

캐치노마드 2023. 8. 6. 13:22
반응형

 

호신 용품 추천 상품

 진짜 세상이 너무 흉흉해졌습니다. 묻지마 칼부림 사건으로 수많은 피해자들이 생겼습니다. 위험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는 개인이 방어할 수단이 없다면 무방비 상태로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호신용품을 준비해 두면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는 확률을 크게 높이고 자신의 안전을 지킬 수 있습니다.

 위험한 상황들로부터 효과적으로 자신과 가족을 보호할 수 있는 5가지 호신용품에 대해 아래에 정리해봤습니다. 어두운 골목부터 공공장소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적절한 호신 용품을 가지고 있다면 조금이라도 위험한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제는 호신 용품이 필수적으로 가지고 다녀야 할 휴대 물품이 되버린 것 같은 현실이 참 슬픕니다. 

 

후추 스프레이

후추 스프레이는 보통 식물성 또는 화학성 최루액을 발사하는데, 보통 캡사이신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호신 용품 중 가장 효과적이고 휴대하기 쉬운 용품입니다. 여성이나 어린이도 쉽게 사용 가능해서, 호신용으로 자주 찾는 용품입니다. 

 분사액을 얼굴에 맞으면 성인 남성이라도 1분 이내에 무력화가 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틴트나 립스틱, 전자담배처럼 생긴 모양으로 된 후추 스프레이도 많이 판매된다고 합니다. 주로 스프레이의 외형은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독한 최루액은 플라스틱이나 스테인리스는 녹거나 녹이 슬어서 스프레이 용기를 만들 때 최루액을 잘 견디며 가격도 그다지 비싸지 않은 소재인 알루미늄을 쓴다고 합니다.

 

 다른 제형으로 만들어진 페퍼젤도 있는데요. 기존 스프레이는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잘못하면 오히려 쏜 사람이 맞을 확률이 있지만, 페퍼젤은 말 그대로 스프레이 젤 형식으로 나오는거라 정확하게 눈이나 코에만 쏘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일반 스프레이는 우리나라에서는 총포/도검법 상 압축가스를 사용하는 것은 관리 대상이기 때문에 경찰 등록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이와 페퍼젤은 세게 잘 나가지 않는다고 하네요ㅜ

 

 

 

 

호신용 손전등(택티컬 라이트)

 어두운 밤길도 밝힐 수 있지만 특히 범인의 방향 감각 상실과 시력을 잠시나마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 수준에서 비상용으로 사용할 때에는 5만원 안쪽의 입문용 브랜드 제품 정도만 사도 됩니다. 휴대성 좋은 가벼운 금속제의 손전등을 구매하시는 것이 휴대용 호신 용품에 적합하여 범죄자 제압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고성능 택티컬 라이트는 비교적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호신용품이기도 합니다. 단, 잠깐의 틈을 벌어줄 뿐, 완전히 상대방을 무력화시키기는 어렵습니다. 칼부림을 하는 범죄자와 맞닥뜨렸을 때 호신용 손전등의 강렬한 빛은 눈을 일시적으로 멀게 해 도망칠 수 있는 틈은 만들 수 있습니다.

 

전기 충격기

 전기충격기는 강한 전압으로 사람에게 감전을 일으켜 일시 무력화하는 기계, 영어로는 스턴건(Stun gun)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높은 전압으로 맞은 사람에게 고통을 가해 굴복시키지만 전류는 낮아서 단시간일 경우 치명적이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전기충격기를 소지하려면 허가절차가 있어야 하는데요. 아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호신용품이 그렇듯 전기충격기를 사용하는 올바른 방법은 전기 충격기에서 나는 소리로 상대방을 위협해 물러가나게 하거나 범행의지를 꺾게 만드는 것입니다. 전기충격기는 실용적인 수준의 제품을 사용하려면 소지 허가를 받아야 하긴하지만 전기충격기의 경우는 한 번만 소지 허가를 받으면 된다고 하니, 허가를 한번 받고 소지를 하는 것도 호신을 하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방검복

  칼 같이 날카로운 물건으로부터 사람을 보호해 주는 옷을 방검복이라고 하는데요. 칼날이 잘 안박히는 특수한 섬유(스펙트라)를 사용하거나, 내부에 금속 판을 넣는 것이 일반적인 방검복입니다. 국내에서는 원래 경찰이 주로 사용하는데, 이번 사건들로 일반인들의 방검복 구매율이 급상승했다고 합니다. 흉흉한 세상 나를 보호하는 방검복을 아래 링크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영화나 드라마에서만 보던 조끼형태의 투박한 형태가 아니라, 실제로 옷처럼 간편하게 입는 방검복 디자인으로 많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급작스러운 습격에 대비해서 하나 장만하는 것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방검복 구매하기

 

이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호신용 호루라기

 

 호신용 호루라기는 큰 소리를 내서 주변의 도움을 요청하기에 적합한 호신용품입니다. 최근에는 안전핀을 뽑거나 버튼만 누르면 소리가 저절로 나거나 자동으로 신고까지 해주는 전자 호루라기도 판매 중입니다. 

 위의 다른 호신용품들 보다는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사용법 역시 간단합니다. 불거나, 당기거나 누르는 간단한 동작으로 큰 소리를 내서 범인을 놀래키기에 충분합니다. 또한 이 소리를 듣고 누군가 목격하거나 목격할거라는 생각에 당황해서 범인의 범죄 의지를 꺾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120데시벨 이상의 소음을 낼 수 있는 호루라기도 판매 중입니다. 

 비명 지르지 못하는 상황이거나 비명 대신에 더 효과적인 호신용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